ms-dos win3.1 winXP 복원(?)

예전 스크린샷을 참고삼아 복원해 본 windows xp.
XP는 테마파일과 맥에서 추출한 서울체는 백업용으로 가지고 있어 의외로 당시 환경으로 쉽게 만들었습니다.
실사용은 보안문제로 어려울 것 같네요. 특히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지원종료로 보안문제가 크네요.


windows xp:




windows 3.1:
그림판에 스크린샷이 제대로 안 담겨 스마트폰으로 촬영 했습니다.
1024x768 256색상이라 dosbox 스크린샷보다 비율도 해상도도 엉망이네요.




ms-dos 6.22:
현재 totalcmd를 쓰고 있어선지 mdir보다 노턴 커맨더가 훨씬 다루기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