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UB뷰어 플라이 리더(조페 읽기)


epub뷰어로 calibre viewer와 이지뷰어를 써왔는데 둘 다 조금씩 아쉬운점이 있던 차에 북카페에서 소개받은 플라이 리더를 설치해봤습니다. Microsoft Store에선 "조페 읽기"로 검색해야 보입니다.

우선 빠른 속도와 Windows의 TTS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게 맘에 듭니다. 줄간격 뿐만 아니라 자간설정이 가능한 것과 txt파일도 챕터가 설정되어 있으면 보여 주는 기능이 좋네요. 추가 기능들은 특별할 게 없지만 기본기능이 빠르고 안정적이라 정착하기로 맘먹고 프리미엄 결제.

프리미엄 기능은 내용대체기능과 테마등 일부 기능을 더 쓸 수 있습니다.


며칠 사용중 확인해보니 문단 여백과 들여쓰기 조정이 안되는 게 좀 치명적이네요. 문단여백은 컨텐츠 처리규칙에서 정규식으로 우회하려했더니 바꾸기에선 정규식지원을 하지 않네요.

일부 중국어와 영어가 번역되지 않은게 눈에 띄고 한국어 번역도 기계 번역인지 매끄럽지 못한 것도 아쉽네요. 깃헙에 로그인해 바로 수정해 줄 수 있도록 시스템은 되어 있어 번역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해놨네요.

Windows에서 파일을 연결해 놓으면 클릭시 책장에만 추가되는데 바로보기를 하려면 설정에서 파일을 직접 열 때 책을 가져오지 않음을 켜 두면 됩니다.


** 프리미엄 기능이지만 설정/컨텐츠 처리규칙에서 정규표현식을 쓰면 문리더의 이름대체 효과를 낼 수 있네요. 찾기에선 정규표현식을 지원하는데 바꾸기에선 안돼 응용할 수 있는게 제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