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30pin 확장보드

 

esp32 d1 mini에 듀폰커넥터를 양쪽에 꽂을 수 있도록 핀헤더를 납땜해 브레드보드 없이 여러 센서를 연결하려 했는데 실제 케이스 없이 센서를 부착해보니 난잡하네요. 부피도 커지고...

esp32 30pin 확장보드는 위 작업들을 좀 더 수월하게 해주는 키트네요. dc 전원도 usb-c, miscro usb, 5.5mm dc전원잭을 제공해 편리하고 5v, 3.3v 헤더핀도 넉넉해 좋네요.


터미널압착기로 jst xh 1.25 케이블에 듀폰커넥터를 찝어 봤는데 가운데를 잘라 연결하고 수축튜브로 마무리한 것 보다 많이 깔끔해 보이네요. 미리 장비와 부품을 사놓으니 여러 곳에 쓰이네요.
처음 파워서플라이 ATX to AT 젠더 만든 후 두번째고 한두번 더 사용하면 끝이라 생각이 들긴하지만 취미영역이라 생각하면 뭐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