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C3 Mini와 M5Stamp C3U 플래싱



USB에 연결한 후 부팅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리셋버튼을 눌렸다가 떼주고 마지막 부팅버튼에 손을 떼주면 플래싱 모드로 들어갑니다.
(If you are flashing for the first time, you need to get the ESP32-C3 into the download mode manually. To do so, press and hold the BOOT button and then press the RESET button once. After that release the BOOT button.)

인텔 cpu를 쓰는 리눅스 플랫폼(시놀로지 나스)에 esphome만 도크에 설치해서 둘다 문제없이 컴파일후 펌업까지 됐지만 c3 mini는 wifi연결에 문제가 있네요. 제품불량인지 펌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이후 Pi의 HA에 등록하면 되지만 업데이트는 인텔 플랫폼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업데이트가 거의 필요가 없긴 하지만 펌 수정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좀 불편할 수 있겠네요.

다른 방법으로 pi에 설치된 esphome은 삭제하고 도커에 독립설치된 esphome을 대시보드에 iframe형식으로 넣고 디바이스를 관리해도 되겠네요. 통합관리는 안되겠지만 성능은 인텔쪽이 좋기도 하고 호환성도 마찬가지고요. /config/esphome/*.yaml 만 카피해도 migration은 무난하게 됩니다.

독립된 esphome은 서버주소:6052로 접속하면 되고 id/pw는 컨테이너를 만들때 세팅한 것으로 넣으면 됩니다.


esphome:
  name: esp32c3-1
  platformio_options:
    board_build.flash_mode: dio
  
esp32:
  board: esp32-c3-devkitm-1
  variant: esp32c3
  framework:
    type: esp-idf